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홈 입문기

스마트홈 입문하게되는 과정 ep.1

by HICHIC 2021. 7. 15.
2019년 ?? 
내가 처음 스마트홈을 접했을 때가 2019년 초에 이케아에서였다.

이케아 트로드프리라는 상품이 있길래 사봤는데, 웬걸 이게 엄청 편했다. 그냥 누워서 손가락만 딸깍 하면 조명이 컨트롤되니.. 나에게 있어선 신세계였다.

 

https://www.ikea.com/kr/ko/p/tradfri-remote-control-kit-white-spectrum-30406541/

 

TRÅDFRI 트로드프리 리모컨키트, 백색스펙트럼, E26

TRÅDFRI 트로드프리 리모컨키트, 백색스펙트럼, E26. 이제 누구나 스마트 조명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키트가 있으면 리모컨으로 조명을 켜고 끄거나, 밝기와 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www.ikea.com

이케아 홈페이지에 지금도 팔고 있다. 나도 이 가격에 구매했고.

 

우선 거실, 안방만 설치해봤는데, 외부에서 컨트롤하려니 이게 좀 힘들더라구.

카페검색 ㄱㄱ

 

삼성에서 나온 스마트싱스 허브를 쓰면 외부에서도 조작이 가능했다.

한국에 정발이 안되었어서 아마존에서 직구했고 대략 100$정도 들었다.

 

P.s 혹시나 제 글 읽고 찾아보는 사람 있을까 봐 요즘에 어디서 사는지 찾아보니 2021년 3월 이후로 더 이상 삼성에서 제조를 안 한다네요??

 

암튼 일주일 정도 걸렸고 허브 뜯어서, 트로드프리 전구 3개(거실) + 2개(안방) 이렇게 묶어서 연결해봤다.

 

^오^ 개쩖 ㅎㅎ;ㅎㅎㅎ힣

 

핸드폰 어플로 조작이 되네? 이게 또 좋은 게 " 자동화 "라는 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일종에 루틴 같은 거다. 나차 럼 직장의 노예들은 항상 아침이 지옥이잖아요.?

 

예를 들어 6시 기상이면 5시 50분쯤에 10분 일찍 불을 미리 켜주고 눈뽕한번당하고 6시에 알람 울리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

 

이후로는 한 번도 지각한 적 없음 대략 2년 반 동안 ㅎㅎ

 

그런데 여기에다가 지금은 좀 시들시들한 당시에는 무료로 줘서 중고나라에 매물이 넘쳐났던?

 

"갤럭시 홈 미니" 가있었거든요? 

 

요렇게 생긴 건데 예가 빅스비가 기본적으로 탑재돼있어서 자기 전 에그냥

 

"비쓰비~ 거실 불 꺼줘" 하면 "알게쒀요~ 거실에 있는 전등 3개의 전원을 끕니다" 해준다!!!?!

 

아무튼 이거에 반해서 회사 사람들에게 스마트홈을 적극 권유하기 시작했다.. ㅋ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시간 나면 글쓰기로 하고! 모두들 코로나 조심합시다!!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 국내 이달 말 공식 판매 확정 (뉴스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30&aid=0002906937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 한국에 정발 한다는데 물 건너갔나 보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