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
내가 처음 스마트홈을 접했을 때가 2019년 초에 이케아에서였다.
이케아 트로드프리라는 상품이 있길래 사봤는데, 웬걸 이게 엄청 편했다. 그냥 누워서 손가락만 딸깍 하면 조명이 컨트롤되니.. 나에게 있어선 신세계였다.
https://www.ikea.com/kr/ko/p/tradfri-remote-control-kit-white-spectrum-30406541/
TRÅDFRI 트로드프리 리모컨키트, 백색스펙트럼, E26
TRÅDFRI 트로드프리 리모컨키트, 백색스펙트럼, E26. 이제 누구나 스마트 조명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키트가 있으면 리모컨으로 조명을 켜고 끄거나, 밝기와 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www.ikea.com
이케아 홈페이지에 지금도 팔고 있다. 나도 이 가격에 구매했고.
우선 거실, 안방만 설치해봤는데, 외부에서 컨트롤하려니 이게 좀 힘들더라구.
카페검색 ㄱㄱ
삼성에서 나온 스마트싱스 허브를 쓰면 외부에서도 조작이 가능했다.
한국에 정발이 안되었어서 아마존에서 직구했고 대략 100$정도 들었다.
P.s 혹시나 제 글 읽고 찾아보는 사람 있을까 봐 요즘에 어디서 사는지 찾아보니 2021년 3월 이후로 더 이상 삼성에서 제조를 안 한다네요??
암튼 일주일 정도 걸렸고 허브 뜯어서, 트로드프리 전구 3개(거실) + 2개(안방) 이렇게 묶어서 연결해봤다.
^오^ 개쩖 ㅎㅎ;ㅎㅎㅎ힣

핸드폰 어플로 조작이 되네? 이게 또 좋은 게 " 자동화 "라는 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일종에 루틴 같은 거다. 나차 럼 직장의 노예들은 항상 아침이 지옥이잖아요.?
예를 들어 6시 기상이면 5시 50분쯤에 10분 일찍 불을 미리 켜주고 눈뽕한번당하고 6시에 알람 울리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
이후로는 한 번도 지각한 적 없음 대략 2년 반 동안 ㅎㅎ
그런데 여기에다가 지금은 좀 시들시들한 당시에는 무료로 줘서 중고나라에 매물이 넘쳐났던?
"갤럭시 홈 미니" 가있었거든요?
요렇게 생긴 건데 예가 빅스비가 기본적으로 탑재돼있어서 자기 전 에그냥
"비쓰비~ 거실 불 꺼줘" 하면 "알게쒀요~ 거실에 있는 전등 3개의 전원을 끕니다" 해준다!!!?!
아무튼 이거에 반해서 회사 사람들에게 스마트홈을 적극 권유하기 시작했다.. ㅋ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시간 나면 글쓰기로 하고! 모두들 코로나 조심합시다!!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 국내 이달 말 공식 판매 확정 (뉴스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30&aid=0002906937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 한국에 정발 한다는데 물 건너갔나 보오;;;
'스마트홈 입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홈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0) | 2021.07.21 |
---|
댓글